디지털 혁신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 엠로

엠로는 지금까지 확보한 글로벌 웹표준기술 역량, 디지털 신기술, 국내 최대 기업고객 네트워크,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보다 큰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 입니다.

현재 구매 SCM 솔루션 국내 1위에 만족하지 않고 클라우드 서비스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혁신 솔루션을기반으로 글로벌 SW 기업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시장 지위

국내 구매 SCM분야
1위

매출

448억원 [2020년]
(연결기준)

임직원수

236명 [2021년 8월]

경험

20년↑[2000년 설립]

기업의 공급망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지난 2000년 설립된 엠로는 자동차, 전자, 철강, 화학, 유통, 의료, 금융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280여개 기업에 1,000건 이상의 구매 SCM 솔루션을 공급해 왔습니다.

엠로는 삼성, 현대차, LG, SK, 포스코, 한화 그룹 등 다수의 글로벌 대기업들과 한국전력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도로공사 등 대표적 공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는 명실상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엠로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AI 솔루션으로 SCM 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함으로써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서비스 확산 추세 속에 클라우드 서비스는 대기업의 구매 공급망 관리 노하우를 단기간에 경제적인 방법으로 얻을 수 있어 중견•중소기업 고객이
크게 늘고 있으며, 높은 성장세가 전망됩니다. 최근 전자서명•계약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니사인(Anysign)’을 출시하며 제품과 사업 라인업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엠로는 ‘품목 기준 정보 관리’, ‘비용 자동 분류’, ‘AI기반 OCR’, ‘지능형 수요예측’, ‘지능형 재고관리’ 등의 실질적인 효과가 검증된 AI 기반 디지털 혁신 솔루션을 출시해 주로 기존 대기업 고객군들과 함께 다양한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GS칼텍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이후, 현대자동차, SK하이닉스, LG화학, 한화케미컬, 풀무원, ㈜대상 등 다양한 고객들에게 AI 기반 디지털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는 이유는 AI 기술과 엠로의 구매 SCM 전문성이 조화를 이룬 실질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디지털 혁신 솔루션이기 때문입니다.

엠로는 구매 SCM 솔루션 국내 1위에 만족하지 않고 클라우드 서비스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혁신 솔루션을 기반으로 글로벌 SW 기업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개요

회사명 (주)엠로
설립일 2000년 3월 15일
대표이사 송재민
직원수 236명 (2021년 8월)
본사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41길 11, 당산 SK V1 센터 E동 5층 (우:150-806)